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변이 코로나 증상 백신

레몬쓰님 2024. 8. 8. 18:23

    질병관리청 발표에 따르면, 최근 4주 동안 코로나 변이 바이러스인 KP.3 검출률이 급증했습니다. 그에 따라 재감염자와 신규 감염자로 신규 입원 환자수가 약 5배 정도 증가했다고 합니다.

     

     

     

    변이 코로나 증상

    변이 코로나인 KP.3 바이러스의 증상은 기존 코로나와 같으나, 기존보다는 약한 증상이 나타나는 것으로 보입니다.

     

    • 37.5도 이상의 발열, 김치, 콧물, 오한
    • 식은땀, 두통, 근육통 등 냉방병과 비슷한 몸살 증상이 나타납니다.
    • 이전 코로나 특징인 후각, 미각 상실은 나타날 수 있지만 기존보다 심하지 않다고 합니다.

     

     

     

     

     

    변이 코로나 검사 방법

    자가진단키트를 이용해서 변이 코로나 검사가 이전과 동일한 과정으로 가능하다고 합니다. 신속항원검사, PCR 검사는 고위험군 중 유증상자가 아니라면 검사비는 보건소에서 무료로 받을 수 있던 것이 본인이 부담하는 것으로 변경되었다고 합니다. 

     

     

     

     

    변이 코로나 격리 기간

    현재는 변이 코로나에 걸린 후에 증상이 호전된 후 24시간 경과 시까지 격리 권고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하여 의무 격리 기간은 별도로 지정 및 관리되고 있는 것이 없는 것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변이 코로나 백신 추진계획

    질병관리청(청장 지영미)은 2024.8.8.(목) 변이 코로나 증상 6차 대유행 목전인데 치료제 품귀 고위험 환자 발 동동 뉴스 1, '코로나19 재확산 조짐인데 팍스로비드 동났다 등 보도와 관련하여 다음과 같이 사실과 다름을 변이 코로나 증상 설명하였다 설명 내용은 이와 같습니다. 변이 코로나 증상 질병관리청이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지원 중인 변이 코로나19 치료제의 사용량이 최근 빠르게 증가하고 있어 일부 지역에서 일시적 부족이 변이 코로나 증상 발생할 수 있으나, 팍스로비드 등 치료제의 재고가 동났다는 내용은 사실이 아닙니다. 치료제 주간 변이 코로나 증상 사용량 6월 4주 1,272명분 7월 5주 42,000명분 이상 현장에서 치료제 부족이 발생하지 않도록 변이 코로나 증상 실시간 사용량과 재고량을 면밀하게 모니터링하고, 시, 도 주관 하에 지역 내 실시간 수요에 대응할 수 있는 수급관리 물량을 시, 도 단위에 추가로 공급하고 있습니다. 개별 약국과 병원은 정기공급 물량이 도착하기 전에 치료제 부족이 우려될 경우 소재지의 보건소가 보유 중인 수급관리 물량을 공급받을 수 있습니다. 개별 약국의 공급량은 실제 사용량 보유량과 지역 내 전배 가능 물량을 고려하여 결정되므로, 요 청량대로 반영되지 않을 수 있음 아울러, 질병관리청은 코로나19 치료제가 변이 코로나 증상 일반의료체계 내에서 안정적으로 공급될 수 있을 때까지 고위험군을 지속 보호하기 위해 추가구매를 추진 중입니다.

    변종 코로나 증상변종 코로나 증상변종 코로나 증상

    • 상반기 접종은 6월 30일 자로 종료되었습니다.
    • 10월부터 접종을 시작할 예정이며, 새로 유통되는 백신은 현재 유행 중인 변이 바이러스에 효과가 있다고 확인되었습니다.
    • 고위험군에 해당되는 감염취약시설 입원, 입소자, 어르신 등은 무료 접종으로 진행됩니다.
    • 일반 국민은 민간에 유통 예정인 백신으로 본인이 비용을 부담해 접종할 수 있습니다.

     

     

     

     

     

     

    변종 코로나 증상